남원 춘향애인 농산물, 베트남·홍콩 수출시장 공략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12.2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인머스캣, 파프리카 베트남 ·홍콩마트에서 농산물 판촉전 실시
남원 농특산물이 베트남 클레버플루트 3개 매장과 홍콩 남청 등 3개 매장에서 11월부터 12월 26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홍보·판매행사를 실시했다. /남원시 제공
남원 농특산물이 베트남 클레버플루트 3개 매장과 홍콩 남청 등 3개 매장에서 11월부터 12월 26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홍보·판매행사를 실시했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 농특산물이 베트남 클레버플루트 3개 매장과 홍콩 남청 등 3개 매장에서 11월부터 1226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남원 샤인머스캣 및 파프리카 판촉전을 개최하여 홍보·판매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베트남과 홍콩 판촉행사는 수출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남원의 우수 농특산물을 사전에 수출바이어와 상담 후 20100백만원 정도 샤인머스캣과 파프리카를 처음으로 베트남과 홍콩으로 수출하여 현지마트에서 판촉전을 실시 전량 현지 마켓에서 판매하였다.

남원시는 이번 판촉전을 위해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과 지리산농협에서 공동선별한 춘향애인 샤인머스캣을 비롯하여 운봉농협에서 최초로 베트남에 파프리카를 시범 수출하여 남원 춘향애인 농산물의 홍보·판매에 주력하였으며 이로 인해 샤인머스캣과 파프리카를 홍콩,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을 지속적으로 수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2022년에는 국립식물검역원에 샤인머스캣 중국수출단지를 신청하여 중국에도 수출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고 한다.

이번 판촉전은 베트남과 홍콩 등 동남아시장은 한류 열풍과 함께 한국 농산물에 대한 인지도 상승으로 농산물 수출 주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베트남 및 홍콩 뿐만 아니라 중국, 싱가포르에도 남원 농·특산물을 수출 확대할 예정이며 수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수출물류비 및 판촉행사 등 행정적 지원으로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