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준공 운영 본격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12.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35억원 투입, 지난해 9월 착공‧올해 말 준공, 내년 1월부터 운영
화물차 90대 등 총 120대 수용, 교통사고 예방 및 주민 불편 해소 기대
임실군이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를 준공,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임실군 제공
임실군이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를 준공,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를 준공,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군은 지난해 9월 착공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이하 화물차고지)를 올해 말 준공, 완료했다.

사업비 35억원이 투입된 화물차고지는 성수면 도인리 600번지 일원에 18,730규모로 조성됐다.

이곳에는 화물차 90대와 승용차 30대 등 총 120대의 수용이 가능하다.

화물차고지는 임실군 대표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와 한국도로공사 임실IC 인근에 위치해 있어 화물차의 효율적인 주차 및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운전자의 편리 도모를 위하여 관리동 및 정비동을 확충했으며, 관리동에는 운영설비와 휴게시설이 갖추어져 운전자가 언제든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비동은 차량 운행 전후 자가 정비를 할 수 있도록 구성, 이용객의 활용도를 높였다.

군은 화물차고지가 조성됨에 따라 임실읍 등 주요 시가지 내 화물차의 불법 주차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 및 밤샘 주차로 인한 주민 피해가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물차고지 부지는 임실군과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 한국도로공사 광주전남본부 소관의 성수면 도인리 국유지 5,471를 화물차고지 조성 부지로 제공한 바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무 협업을 통한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화물차 공영차고지 운영에 따라 관내 운수사업자에 대하여 차고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화물차로 인한 군민 불편 해소와 교통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