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6천억 예산 향해 쾌속질주...천만관광 현실화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01.03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 민 군수 "2022년 호시우행(虎視牛行) 일념, 용맹스럽게 전진" 다짐
역대 최대 5117억원, 3년 연속 5천억 예산 질주 속 섬진강 르네상스 대전환
/임실군 제공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5천억을 넘어서 6천억 예산시대와 천만관광을 향한호시우행(虎視牛行)’의 힘찬 도약을 시작한다.

심 민 군수는 3일 소충사 참배로 새해를 시작하며호시우행(虎視牛行)의 일념으로 호기롭고 용맹스럽게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군정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심 군수는 지난 한 해 역대 최대 규모의 국비를 확보하고, 본예산 최초로 5천억원을 돌파하며, 3년 연속 5천억원 예산을 실현했다민선 6기 임기 초 2800억원대에 불과했지만, 임기 내 5천억원으로 만든다는 군민과의 약속을 지켜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6천억 예산시대를 열겠다는 신념으로 오로지 군민만 바라보며 뚜벅뚜벅 당차게 전진하겠다“5천억 달성이 어려운 과제였지만 해낸 만큼, 6천억 예산실현도 꿈이 아닌 현실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섬진강 르네상스 대전환을 통한 천만관광 임실의 시대를 강력 선포했다.

심 군수는 올해는 전라북도의 보물 옥정호에 출렁다리가 개통되는 의미깊은 해라며 옥정호와 치즈테마파크, 성수산, 오수의견관광지 세계명견 테마랜드까지 연계한 관광벨트로 천만 관광을 현실화하겠다고 피력했다.

군은 섬진강 르네상스의 시작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2기 섬진강 에코뮤지엄 조성과 요산공원 관광자원화사업 등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전국 최고의 수변생태공원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또한 임실N치즈 식품관광 명소화 오수 의견의 역사적 가치에 기반한, 세계명견 테마랜드 관광지 조성 등반려동물산업 거점 육성반려동물산업을 특화한 오수 제2농공단지 조성 성수산 생태숲 관광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효율적인 공공인프라 확충을 위한 도시재생 및 생활SOC 활성화 특화농업 및 4차산업뉴딜 확대, 재해재난 위기 대응 및 복지안전망 강화 등에 역량을 집중한다.

심 군수는 관광의 불모지였던 임실군이 이제 전북 관광을 주도하고, 모두가 주목하는 핵심 아젠다로 부상할 것이라며 오로지 군민만을 위해 6천억 예산시대로의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