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훈장님과 함께하는 열린서당 “아이야 서당가자”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05.0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예촌 관서당 남성재에서 서당문화체험프로그램 진행
남원시는 남원예촌 관서당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주말에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서당문화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는 남원예촌 관서당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주말에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서당문화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는 남원예촌 관서당에서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주말에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서당문화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훈장님과 함께하는 열린서당은 현재 남원에 남아 있는 유일한 관서당에서 사서삼경등 서당공부를 전공한 훈장님과 함께 서당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으로는 전통서당에서 배울 수 있는 인성·예절프로그램’, 사자소학을 훈장님과 함께 읽어보는 글소리 체험’, 훈장님에게 삶의 지혜를 구할 수 있는 마음 나누기로 구성된다.

훈장님과 함께하는 서당문화를 체험하고 싶은 시민과 관광객은 매주 수요일 16~18, ·일요일 13~15시에 남원예촌 관서당으로 오면 자유롭게 참여 할 수 있으며, 훈장님 및 학동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은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서당문화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관서당 남성재는 조선후기 주로 관원들의 자제를 교육시키기 위해 세운 서당으로 광복 후까지 운영되었고 2000년에 문화재적 가치를 인정받아 전라북도 문화재자료 제156호로 지정된 서당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