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최영일 순창군수 예비후보 핵심공약 발표
  • 임순남타임즈
  • 승인 2022.05.1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불정책 필두 지역 실핏줄 경제부터 살릴 것" 강조

무소속 최영일 순창군수 예비후보는 10일 순창발전 비전 핵심 3대 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지역 내 인구소멸위기를 막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군민화합’을 꼽았다.그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방자치의 취지와는 달리 순창은 과거 선거를 통해 주민 간 화합과 뜻을 모우기는커녕 갈등과 분열의 길로 역주행이 계속됐다”며 “지방자치 30여년의 지금은 분열과 갈등의 고리를 과감히 끊고 위기에 처한 순창을 살리는데 최영일이 앞장서 순창이 처한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최영일 당선되면 순창을 분열시킨 요인인 정치보복,편가르기,제식구 감싸기등을 뿌리 뽑는데 군정의 최우선 기조로 삼을 것이다”며 3불정책의 청사진을 내놓았다.

이는 최 예비후보가 그동안 의정활동에서 얻은 정치철학을 바탕으로 이른바 ‘정치보복’을 하지 않겠다는 자신의 큰 뜻을 군민들에게 공표한 것으로 풀이된다.

최 예비후보는 특히 순창만이 지닌 경쟁력을 바탕으로 순창을 반석위에 올려놓겠다는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도 내놓았다.

그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신성장 동력으로 순창을 중심으로 흐르는 ‘경천과 ‘양지천의 기적’을 꼽았다.

경천과 양지천의 기적이란 거대한 개발사업이 아닌 자연생태 하천의 복원으로 주민 친수 공간을 조성해 새로운 ’관광자원 형태의 테마공원 조성’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는 자연 생태환경을 복원시켜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며 주민친화 공간으로 만들어 지역상권을 연계한 소득창출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또 순창사랑 상품권을 180억에서 300억으로 과감히 증액시켜 지역 소비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위축된 경제를 살려내겠다고 발표했다. 이어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당선 즉시 전 군민 1인당 30만원씩 지급을 약속했다. 또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코로나 19 전·후의 매출을 비교하여 그 차액을 보상해주는 순창형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돈버는 농업’을 구현할 것을 약속했다. ‘임기중 농민기본소득을 현행 6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대폭 상향 조정하여 농가소득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가뭄이나 수해 등 자연재해에도 대비할 수 있는 대책도 지금보다 더 적극적으로 강구하여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는 농업, 돈버는 농업 구현을 가장 먼저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