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고령 영세농 농작업 대행 효자 노릇 ‘톡톡’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05.2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경작 고령 영세농 대상, 농작업 부담 해소
상반기 128농가 174,594㎡ 작업 완료, 농가들에 큰 인기
임실군이 운영 중인 고령 영세농 농작업 대행단이 고령 농가들에게 ‘효자 작업단’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임실군 제공
임실군이 운영 중인 고령 영세농 농작업 대행단이 고령 농가들에게 ‘효자 작업단’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운영 중인 고령 영세농 농작업 대행단이 고령 농가들에게효자 작업단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군은 농작업 대행을 통해 관내 만 70세 이상(1952년 이전 출생자), 0.5ha 이하 소규모 경작을 하는 고령 영세농을 대상으로 농작업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로터리, 두둑, 비닐피복 작업을 대행해주었다.

전년까지는 ()··남 고령 영세농 농기계 작업단에서 운영하던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군은 자체적으로 금년부터 사업을 시작하여 농가에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령 영세농 농작업 대행 수수료는 로터리, 두둑, 비닐피복 각 30/으로 농가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시중 가격의 절반으로 낮게 책정했다.

그 결과 지난 3월부터 접수를 시작한 농작업 대행은 농가들의 큰 인기에 힘입어 현재까지 128농가 174,594의 작업을 완료했다.

군은 상반기 고령 영세농 농작업 대행이 지난 20일로 안전하게 종료되었으며, 하반기 8~92개월간 다시 진행할 계획이다.

김성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가들의 큰 호응과 관심으로 상반기 농작업 대행을 안전하게 마칠 수 있었다고령 영세농 농작업단을 더욱 활성화시켜 고령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고, 효자 같은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