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 '최고등급' 영예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06.0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주관, 도내 13개 농산물 통합마케팅 조직 대상 실적 평가
2020년 B등급, 2021년 A등급 이어 올해 최고등급 S등급 쾌거
/임실군 제공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전라북도 농산물 통합마케팅 실적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전라북도가 주관한 농산물 통합마케팅조직 운영실적 평가에서 최고등급인‘S등급을 받아 1억 원의 도비 추가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북도 내 13개 농산물 통합마케팅 조직인 시군 조합공동사업법인을 대상으로 생산자 조직화와 조직 운영, 상품화, 통합마케팅 매출실적 등 2021년 말 기준 통합마케팅조직의 전반적 사업 운영실적 등으로 이뤄졌다.

군은 지난 2020년에 B등급에 이어 2021년 평가에서는 A등급을 받은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성과는 그간 농산물 통합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군은 매년 농협과의 협력사업으로 6억여원의 자체 사업비를 투입하는 등 농산물 통합마케팅 활성화에 주력해 왔다.

임실군 통합마케팅 전문조직인 임실군조합공동사업법인(APC)이 매년 30% 이상 성장하는 원동력으로 작용, 2021년에는 통합마케팅 취급 실적 245억 원에 이르는 등 역대 최대의 실적을 달성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군은 지난 3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원예산업발전계획 이행실적 평가에서 전국 1(4년 연속 A등급)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함께 시행된 농협조직분야 산지유통종합평가에서도 임실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엄귀섭)이 전국 1(A등급)의 쾌거를 이룸으로써, 임실군 통합마케팅이 전국 최우수 선도 조직임을 입증한 바 있다.

심 민 군수는 외부 평가에서의 잇따른 1위 석권은 행정농협조공의 협력을 통한 그간 노력의 값진 결실이기에 더욱 빛나고 자랑스럽다앞으로도 급변하는 소비시장에 다각적, 공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