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도지사, 도내 국회의원과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입법 논의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07.2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서 조찬간담회 가져...기업유치 전략 등 지역현안 해결 논의
전북 발전을 위한 소통·협업의 장, 정례화 예정
/전북도 제공
/전북도 제공

 

김관영 전라북도지사와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은 27일 서울 여의도에서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제정과 기업유치전략 등 당면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논의의 장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전북도 국회의원들은 전북도 최대 현안인 전북특별자치도설치를 위한 특별법 제정과 대기업 유치전략을 함께 논의했다.

김관영 지사와 전북지역 국회의원들은 전북특별자치도설치를 통해 전북 독자권역을 추진하고, 이를 계기로 전북발전을 이루자고 뜻을 모았다.

김관영 지사는 의원님들께서 전북특별자치도 특별법 입법에 대한 마음을 모아, 세심하게 챙겨주시길 바란다면서 “1단계로 올해 말까지 특별법 제정에 목표를 두고 추진하자라고 밝혔다.

회의에 참석한 도내 의원들은 전북을 위해 더는 미룰 수 없다면서, “최대한 빨리 특별법()을 발의하겠다. 여야를 넘어 힘을 모으겠다고 화답했다.

특별법 제정 이후, 전북에 실익이 되는 특례들을 면밀히 분석하여, 강원, 제주와 함께 대응 할 수 있는 방안의 검토를 당부하는 등 깊이있는 제안도 이어졌다.

또한 전북의 대기업유치를 위한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앞서 전북도는 대기업을 비롯한 기업유치를 위해 우선 국정과제, 도 정책방향 등을 검토하여 전략산업 중심의 기업유치 대상 분야를 선정한 바 있다.

향후 선정된 분야를 대상으로 기 추진한 용역, 도 전략산업 연계성 등을 분석하여 대기업뿐만 아니라 산업별 가치사슬 보완을 위한 주요 중견기업 중심의 유치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도내 국회의원들의 지원과 협력을 요청하였다.

한편, 어제 투자협약을 체결한 두산은 민선8기 첫 대기업 유치사례로 대기업이 전무한 김제에 최초로 대기업이 투자한 사례이다.

김관영 도지사는 앞으로도 도내 정치권과의 협치를 위해 정기적인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도정 전반에 걸친 여러 현안들을 폭넓게 논의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이어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한마음 한뜻으로 지혜를 모아 소통과 화합의 폭을 넓히고 도민을 위해 한발 더 뛰는 진정한 전북 원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