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주민 편의 높이는 국비확보 총력”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08.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호 국회의원, 국회 찾아 전북 스포츠 훈련원 설립 등 주요 현안 사업 국비 반영 요청
이용호 국회의원는 최근 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을 방문하여 2023년도 주요 현안 사업들의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
이용호 국회의원는 최근 세종청사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을 방문하여 2023년도 주요 현안 사업들의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

이용호 의원(국민의힘, 전북 남원·임실·순창)은 문화체육관광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을 방문하여 2023년도 지역 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나섰다.

이용호 의원은 먼저 문화체육관광부 조용만 2차관을 만나 ▲국립 전북(남원) 스포츠 훈련원 설립과 ▲세계 명견테마랜드 조성 사업이 윤석열 대통령 전북 지역 공약인 만큼 힘있게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그는 “기존 국가대표 훈련원에 없는 올림픽 신생 종목인 브레이킹, 스케이드보드 등은 훈련시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립 스포츠 훈련원 설립을 통해 국가대표들의 훈련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인 ‘스포츠를 통한 지역 균형발전’ 역시 도모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산업과 관련 관광지 육성을 위해 임실 세계 명견테마랜드 조성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을 설득했다.

이어 이 의원은 국토교통부 도로국장을 만나 지난해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대거 포함된 ▲국지도 37호선(남원 인월~아영) ▲국도 30호선(임실군 청웅~임실) ▲국도 24호선(남원 대강~대산)을 비롯한 사업들이 신속하게 추진되도록 지원을 당부했고, ▲임실군 오수 내동교차로 진출입로 개선사업에도 국비 반영을 요청했다.

또, 환경부 물관리정책실장 등을 만나 ▲임실 오수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및 개량사업 ▲남원 농어촌마을하수관 하수관로 정비사업 ▲순창 쌍암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순창 추령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순창 농공단지 오폐수 연계처리 사업 ▲임실 옥정호 국가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에 대한 2023년도 정부예산 반영을 적극 역설했다.

이용호 의원은 “남원, 임실, 순창의 발전과 지역주민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사업의 정부예산 반영을 위해 고위공직자는 물론 담당 실무자까지 찾아가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며, “앞으로 국회 문체위 간사와 예결위 위원으로서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주요 현안 사업들을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