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22 순창 강천산배 추계 유소년 야구대회 성료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10.2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충청권 야구대회'에서 경상권 등 참여지역 확대로 풍성
순창군에서 ‘2022 순창강천산배 추계 유소년 야구대회’가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됐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에서 ‘2022 순창강천산배 추계 유소년 야구대회’가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됐다. /순창군 제공

 

스포츠산업의 중심 전북 순창군에서 ‘2022 순창강천산배 추계 유소년 야구대회가 이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순창군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전라북도와 순창군이 후원하여 팔덕다용도경기장에서 치러졌다. 이번 대회는 팔덕다용구장의 시설활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순창군(체육진흥사업소), 순창군체육회, 순창군야구소프트볼협회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경기는 초반 2일간은 리그전으로 치러졌으며, 3일째 되는 날에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매년 순창군에서 춘계, 추계로 나뉘어 두 차례 치러졌던 호남충청권 유소년 야구대회가 경상권 등 참가지역이 확대되면서 전국 규모 대회로 열렸으며, 11개 지역, 29개 팀의 선수단과 학부모 등 400여 명이 대회기간 동안 순창에 머물면서 소비하여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최영일 군수는 체육시설 확충도 중요하지만 보유하고 있는 체육시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이번 대회는 순창군의 시설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스포츠마케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순창군이 명실상부한 스포츠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