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길 열린 붕어섬 ‘호수 위의 꽃 정원’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10.2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생태공원 임시개장… 탐방로 핀 국화·구절초로 가을 정취 만끽
지난 22일 개통한 임실군 옥정호 출렁다리 전경 모습
지난 22일 개통한 임실군 옥정호 출렁다리 전경 모습

멀리서 바라만 봤던 미지의 섬이었던 옥정호 붕어섬에 하늘길이 열렸다.

군은 지난 22일,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과 함께 사계절 수목과 꽃으로 아름답게 조성된 붕어섬 생태공원을 임시 개장하고, 시범운영에 나섰다.

임실군 운암면 옥정호에 위치한 붕어섬은 지난 1965년 섬강댐 준공으로 물이 차올라 섬이 된 곳으로, 선박을 통해서만 출입이 허용됐던 신비로운 섬이었다.

국사봉 전망대에서 바라보며, 멀리서 사진을 찍는 것만으로 만족해야 했던 붕어섬은 이제 출렁다리를 건너 직접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호수 위에 붕어 모양으로 떠 있어서 붕어섬으로 불렸던 이 섬은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무인도처럼 외롭게 방치됐던 불모지와 같았다.

그러나 붕어섬은 임실군의 섬진강 르네상스 사업에 힘입어 사계절 관광공원으로 화려하게 변신했다.

군은 신비의 섬 붕어섬을 많은 관광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친환경 개발을 통해 옥정호 출렁다리를 완공하고 붕어섬을 생태공원으로 조성했다.

붕어섬 생태공원은 기존 붕어섬에 존재하는 생태계를 최대한 보존‧활용하고 붕어섬 내 각 지역의 생육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수종의 초화류, 조경수목의 추가 식재 및 관광객들이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73,039㎡ 면적의 산림욕장으로 조성됐다.

많은 관광객들이 출렁다리를 건너, 도보로 쉽게 걸어 들어가 붕어섬 생태공원을 관람할 수 있게 만들었다.

현재 붕어섬은 최근 대성공을 거둔 임실N치즈축제에 이어 가을의 대표 꽃인 국화를 맘껏 즐길 수 있게 꾸며졌다.

특히 국화와 함께 탐방로와 호수를 끼고 아름드리 조성된 구절초와 울긋불긋 물들어가는 수목들이 울창하게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완연한 가을의 경치를 붕어섬에서 맘껏 느끼고 감상할 수 있다.

군은 계절마다 새로운 옷을 입듯 봄에는 철쭉과 튤립 등 화려한 빛깔로, 여름에는 수국과 배롱나무 등 물빛의 붕어섬으로 변신하도록 만들었다.

겨울에는 사계절 푸른 소나무 숲이 다양한 초화류 및 조경수들과 함께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붕어섬의 경관을 제공한다.
경관과 어우러진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이용한 포토존과 숲속도서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 및 어린이 놀이시설도 마련됐다.

그리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 및 붕어섬 곳곳을 즐길 수 있는 탐방로로 구성된 붕어섬 생태공원은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심 민 군수는“붕어섬에 국화꽃과 구절초 등이 활짝 피어서 저 스스로도 감탄사가 나올 만큼 너무 아름다워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며“출렁다리 및 붕어섬 생태공원 개방을 시작으로 옥정호를 전북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자, 전국적인 관광지로 만들어 가는 데 쉼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