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정호 출렁다리-붕어섬, 관광객 몰리며 인기 폭발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10.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렁다리 개통식 대성황, 주말 7만여명 몰리며 인산인해
출렁출렁 스릴감 형형색색 꽃동산 관광객 감탄 쏟아져
옥정호 출렁다리가 개통된 가운데 지난 주말 개통식과 동시에 수많은 관광 인파가 몰리며 성공적인 섬진강 르네상스 시대를 알렸다.
옥정호 출렁다리가 개통된 가운데 지난 주말 개통식과 동시에 수많은 관광 인파가 몰리며 성공적인 섬진강 르네상스 시대를 알렸다.

 

전북 임실군 옥정호 출렁다리가 개통된 가운데 지난 주말 개통식과 동시에 수많은 관광 인파가 몰리며 성공적인 섬진강 르네상스 시대를 알렸다.

군은 지난 22일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식 및 붕어섬을 개장한 이후 주말 이틀 동안 7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은 것으로 잠정 집계했다고 24일 밝혔다.

심 민 군수의 환영사와 김관영 도지사의 축사로 시작된 이날 준공식에는 화려한 축하 퍼포먼스와 함께 내외빈 및 2천여 명의 방문객들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김관영 도지사는 축사에서 치즈로 유명한 임실군에 또 하나의 큰 자랑거리가 생겼다붕어섬이 출렁다리로 연결되면서 임실의 명소, 전라북도의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축하콘서트에는 이영현, 나비, 나태주 등 국내 정상급의 가수가 출동하여 축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옥정호 출렁다리는 옥정호에서 비상하는 붕어를 형상화한 80m 높이의 주탑이 있는 비대칭 현수교로 길이는 420m에 달한다.

수면이 보이는 바닥재를 사용해 가슴 철렁한 스릴감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비의 붕어섬도 이날 일반인들에게 처음 공개되면서 많은 감탄과 함께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붕어섬에는 방문자 안내소와 산책길, 잔디광장, 숲속도서관, 풍욕장, 쉼터, 정원 등 테마공원을 조성했다.

이날 출렁다리를 건너 붕어섬을 찾은 관광객들은 웅장하게 만들어진 출렁다리와 옥정호의 아름다운 풍광에 붕어섬을 가득 메운 구절초와 국화꽃 등에 매료되며 탄성을 터트렸다.

철쭉과 수국, 구절초, 꽃잔디, 작약꽃 등 다양한 꽃으로 단장한 생태공원을 조성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기대하고 있다.

군은 관광객이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보고 교통통제, 주차장 확보와 셔틀버스 운행 확대를 통해 관광객의 불편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옥정호 출렁다리 운영에 있어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운암특화단지에서 요산공원 셔틀버스는 주말 동안 운영한다.

심 민 군수는 지난 10여 년 동안 섬진강 르네상스를 실현하고, 옥정호를 전국 최고의 생태관광지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갖고 부단히 노력했다출렁다리 개통과 붕어섬 개장을 시작으로 섬진강 르네상스를 완성해 천만관광 임실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