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거석 교육감 “한국치즈과학고, 식품분야 명문고로"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11.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장서 교사-학생-학부모들과 간담회
교사-학생들 격려...시설 보수 지원 약속도
서거석 교육감은 이날 한국치즈과학고에서 박강덕 교장과 교사,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학교 운영 현황과 건의사항을 들었다.
서거석 교육감은 9일 한국치즈과학고에서 박강덕 교장과 교사,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학교 운영 현황과 건의사항을 들었다.

서거석 전라북도교육감이 9일 임실에 있는 한국치즈과학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사와 학생들을 격려하고 시설 보수 지원 등을 약속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날 한국치즈과학고에서 박강덕 교장과 교사, 학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학교 운영 현황과 건의사항을 들었다.

서 교육감의 방문은 한국치즈과학고에 보수해야 할 시설은 없는지, 학생들이 겪는 불편은 없는지 등을 확인하고 필요한 부분을 지원할 목적이었다.

이를 통해 한국 최고의 식품 분야 특성화 명문고를 만들겠다는 이 학교의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주겠다는 계획이다.

1980년 임실서고등학교로 개교를 한 이 학교는 2012년과 2013년에 각각 치즈과학과와 조리과학과를 신설했다. 2014년 지금의 이름으로 교명을 변경한 후 치즈과학과와 조리과학과를 치즈N조리과로 통합했고, 올해 1월 제40회 졸업식까지 약 320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박강덕 교장은 이날 기숙사 사감 배치 기숙사 식비 지원 운동장 계단 보수 수목 정비 산책로 구축 등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한 학생은 하루에 4시간에서 6시간을 선 채로 실습하면 너무 힘들지만 쉴 만한 공간이 없다면서 휴게실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은 실습공간이 너무 좁다면서 실습실이 넓어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서 교육감은 간담회가 끝난 후 학교기업 치즈N스쿨과 조리실, 운동장 계단, 산책로 등을 둘러봤다.

서 교육감은 한국치즈과학고를 어떻게 하면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을까 고민하다 학교를 직접 찾아오게 됐다면서 기숙사 식비 지원이나 운동장 계단 보수, 산책로 구축 등 여러 건의사항을 검토해 학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