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공공의대 정치권 책임지고 추진하라"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11.2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공공의대추진시민연대 "국회 소위 상정도 안돼" 규탄
남원공공의대추진시민연대는 지난 18일 결의문을 통해 “남원공공의대 법안이 국민의힘 반대로 끝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위원회에 상정마저도 되지 못했다”고 규탄했다.
남원공공의대추진시민연대는 지난 18일 결의문을 통해 “남원공공의대 법안이 국민의힘 반대로 끝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위원회에 상정마저도 되지 못했다”고 규탄했다.

 

남원시민들이 정부와 정치권에 남원국립의전원 설립을 서둘러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남원공공의대추진시민연대는 지난 18일 결의문을 통해 남원공공의대 법안이 국민의힘 반대로 끝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위원회에 상정마저도 되지 못했다이는 남원시민들의 열망을 저버린 처사로 우리 모두는 분노를 참을 수 없다고 규탄했다.

시민연대는 "서남대 폐교 이후 남원은 정적만 가득한 죽음의 도시로 변했다""남원 국립의전원은 폐교된 서남대의 의대 입학정원 49명을 활용하기 위해 2018년 당정합의로 마련된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립의전원은 서남대 의대 정원을 활용하는만큼 의사 정원을 증원하는 것이 아니고, 의사들의 기득권 침해와도 전혀 상관이 없다""국민의힘이 의사협회와의 협의를 핑계로 소극적 태도를 취하는 것은 전혀 타당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특히 시민연대는 "국립의전원 법안이 최종적으로 국회 통과에 실패한다면 선출직 공직자들에게 책임을 묻겠다""목숨을 거는 자세로 임해줄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총궐기대회와 국회 앞 시위, 시민대표 삭발 및 단식투쟁 등 가열찬 투쟁에 앞장설 경우 시민들도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