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왕정공원 숲속야영장 조성 활발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11.2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야영장 29면, 글랭핌 돔 3면, 숲속쉼터,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 조성
남원시는 왕정공원 활성화와 시민들의 여가문화 증진을 위해 시유지 2.8ha에 숲속야영장을 활발히 조성 중에 있다.
남원시는 왕정공원 활성화와 시민들의 여가문화 증진을 위해 시유지 2.8ha에 숲속야영장을 활발히 조성 중에 있다.

 

전북 남원시는 왕정공원(교룡산) 활성화와 시민들의 여가문화 증진을 위해 시유지 2.8ha에 숲속야영장을 활발히 조성 중에 있다.

올해 6월부터 착공을 진행 중인 숲속야영장은 숲속에서 캠핑 등 여가를 즐기는 산림공익시설로서 산림청 국비 12, 시비 12억을 투입하여 도심 속 숲속야영장을 조성한다.

숲속야영장 시설은 일반야영장 29, 글랭핌 돔 3, 숲속쉼터, 야외공연장, 산책로 등으로 조성되며, 캠핑초보자도 쉽게 캠핑 체험을 하고, 가족단위 이용객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글램핑 시설을 시범적으로 설치 및 운영 계획이다.

숲속야영장 조성사업은 내년 상반기 야영장등록 및 조례제정 등 관련 절차를 이행하고, 하반기 개장 및 운영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남원시는 올해 개장한 산림욕장과 더불어 숲속야영장의 도심 근교의 지리적 이점을 살려 남원시민 뿐만 아니라 타지역 시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명소가 될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