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설 선물, 사회적경제 제품으로 따뜻하게!"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1.1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맞이 사회적경제기업 선물세트 특판전 개최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

전북 남원시사회적경제협의회와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는 설 명절 맞이 사회적경제기업 선물세트 특판전을 개최했다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협동조합 12개소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10일 남원시청 로비에서 일일 홍보 장터로 진행되었다.

가치와 품질을 동시에 담은 남원 사회적경제기업 설 선물세트는 예년보다 풍성한 35종 세트를 선보였다남원지역의 청정한 농산물을 가공한 떡한과기름조청도토리묵추어탕김부각맥주세트 등이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현장 구매와 택배 예약 모두 가능하다.

특히 이번 설 명절에는 마을기업에 생산한 홍시 조청과 수제 대추 약밥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한 들기름막국수 밀키트와 즉석 도토리묵 잡채협동조합에서 생산한 다양한 종류의 수제 맥주가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최경식 시장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공동체 이익에 이바지하는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적극적인 판로 확대를 기대한다이번 특판전을 통해 공공구매가 활성화되고 착한 소비 문화가 확산되어지역 경제에 따뜻한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기업 설 선물세트 특판전은 오는 12일까지 주문 접수를 받으며관련 문의는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경제팀로 하면 된다.

남원시 사회적경제기업은 사회적기업 18개소마을기업 10개소사회적협동조합 18개소일반협동조합 90개소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지역내 취약계층을 고용하여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업과 시민 모두가 상생하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