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임실군표 농특산물,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1.11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서울 강서, 마포, 양천 등 수도권 설맞이 직거래장터 개장
심 민 군수, 참여업체 격려, 최대 20% 저렴, 고향사랑기부제 동참도
임실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대도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한 가운데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임실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대도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한 가운데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북 임실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대도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한 가운데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자매결연 및 교류 협력 도시 자치단체인 서울 강서구마포구양천구 3개소에서 추진하는 직거래행사를 통해청정지역 임실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앞선 10~11일 강서구 직거래장터를 시작으로, 12~13일은 양천구 및 마포구(양천공원 및 마포구청 광장)에서 임실군의 13개 업체(임실엔치즈클러스터 외 12개 업체)가 판매행사에 참여한다.

10일부터 시작한 강서구 직거래장터에는 심 민 군수를 비롯하여 이성재 군의회의장이진산 농협군지부장 등은 자매결연지인 강서구를 방문해 직거래장터 참여업체를 격려했다.

심 군수는 특히 이날 수도권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과 홍보도 병행했다.

수도권 직거래 장터의 주요 판매 품목은 치즈 및 유제품류육류한과장류 등 임실군의 대표 우수 농특산물이다.

매년 생산자와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진행하며 시중 가격보다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도시지역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이번에도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임실군과 자매결연 및 우호 증진을 맺어온 수도권 지역에서 재경임실군민회 회원뿐만 아니라 도시민들이 고향의 정취와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품목과 저렴한 가격의 임실군 농특산물을 판매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참여업체들과 함께 서울시민들에게 임실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고 소비자들이 질 좋은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판촉 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군은 다양한 판로 확대로 농특산물 판매 업체와 농가의 소득 증대 및 임실군 농특산물 이미지 향상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 민 군수는 해마다 명절을 앞두고수도권 도시민들에게 청정지역 임실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는데 품질이 좋아서 많이들 이용하고 있다이번에도 맛과 품질이 뛰어난 치즈 등 임실을 대표하는 농특산물이 저렴하게 판매되는 만큼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