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민 임실군수, 지역갈등 해결 앞장…퇴임 경찰관 감사패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1.26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경찰서 양두한 정보안보외사과장, 퇴임식 참석…감사패 전달
신덕오염토양 등 지역갈등 조정 및 해결 일조, 축제 교통질서 등 기여  
심 민 군수가 지역 현안 해결에 발 벗고 나서고, 지역 내 안녕과 질서 유지에 혁혁한 공로를 세우고 퇴임하는 경찰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심 민 군수가 지역 현안 해결에 발 벗고 나서고, 지역 내 안녕과 질서 유지에 혁혁한 공로를 세우고 퇴임하는 경찰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북 임실군 심 민 군수가 지역 현안 해결에 발 벗고 나서고지역 내 안녕과 질서 유지에 혁혁한 공로를 세우고 퇴임하는 경찰관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심 군수는 26일 임실경찰서 양두한 정보안보외사과장의 퇴임식에 직접 참석해 지역민을 대표하여 임실군수 명의의 감사패를 수여했다.

지역 단체장이 직접 관내 경찰관의 퇴임식에 참석해 감사패를 전달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재임기간 지역 내 크고 작은 현안에 대한 갈등을 조정해결하려는 적극적인 노력이 돋보였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는 지난 2019년경임실군 신덕면 오염토양처리업(반입정화시설)에 대해 지역갈등이 심화되었을 때현안 당사자들과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충실히 듣고조정()을 제시하는 등 현안 해결을 위해 발 벗고 앞장서서 갈등 해결에 크게 일조했다는 평가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성장한 임실N치즈축제에서도 방문객의 교통안전과 사건 사고를 대비한 교통흐름 및 주정차 지역 점검 등 교통안전체계 점검을 진두진휘하는 등 만전을 기했다.

그러한 노력 덕분에 어린이와 노약자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에 총력을 기울여 2022년 기준 52만명이 다녀간 임실N치즈축제가 큰 사건 사고 없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심 군수는 우리 지역 내 여러 가지 현안과 갈등 문제를 조정해결하는 데 노력하고수많은 사람들이 몰린 축제에 교통질서 유지와 사건 사고 예방에 앞장서 준 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퇴임 이후에도 고향 임실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양 과장은 맡은 바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이렇게 감사패를 주시니 지난 36년간의 경찰 생활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향인 임실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할 수 있어서 영광스러웠고현직을 떠나더라도 고향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라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임실군의 안녕과 질서 유지를 위해 애써주신 공로에 감사를 표한 임실군수 감사패 수여를 시작으로 약력 소개협력단체 감사패 전달 및 축하 말씀기념 촬영 등이 진행됐다.

이날 퇴임한 양두한 과장은 지난 1987 4경찰 임용되어 임실 관내 지구대 및 임실경찰서 경무과장정보안보외사과장 등을 역임하였으며특히 정보 분야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지역 현안 해결에 크게 두각을 나타낸 베테랑급 경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