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착한가격업소 인센티브 지원 확대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1.26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수도요금 30% 감경 외 다양한 신규 지원사업 마련
‘이달의 착한가격업소’ 선정, 홍보 극대화 추진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올해부터 3고로 인한 경기 악화에도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조치는 가격은 물론이고 맛과 품질서비스를 유지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의 경영도모를 위해 추진된 것.

이에 따라 시는 올해 한·중식당과 이·미용업 등 2022년 지정한 21곳과 공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식업·미용업목욕업숙박업소 중 착한가격업소 평가기준에 따라 선정된 업소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지원하는 인센티브로는 상하수도 요금 30% 보조 지원소상공인 상가 환경개선사업 참여시 지정업소 가산점 확대돌출간판 및 현판 정비착한가격메뉴판 신규 제작 등 실제 영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인센티브 등이다.

한편 시는 인센티브 지원 확대 이외에도 매월 SNS(‘남원경제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고객의 리뷰가 가장 좋은 이달의 착한가격업소를 선정각종 홍보채널(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시 홈페이지시 공식 SNS )로 업소를 소개남원시청 외식의 날 착한가격업소 이용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며후기를 작성해준 고객에게는 리뷰왕으로 선정하는 등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 및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에 도모할 예정이다.

신규 지원사업 외 착한가격업소 전체를 대상으로 전기안전점검위생방역소독음식물쓰레기칩위생용품 등 지원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조성하여 경영주 및 이용자의 편익 증진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