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2023년 군민체감 성과창출 '본격 행보'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1.27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핵심사업 운영방안 논의
순창군이 2023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통해 올 한해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내실있고 성공적인 군정운영에 집중한다.
순창군이 2023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통해 올 한해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내실있고 성공적인 군정운영에 집중한다.

 

전북 순창군이 2023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통해 올 한해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내실있고 성공적인 군정운영에 집중한다.

군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청사내 영상회의실에서 최영일 군수 주재로 정화영 부군수실국원소장부서장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총236개 사업에 대한 2023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군은 올해 본예산 기준 최초 5,000억을 달성하여 민선 8기 새롭게 증가한 정책수요를 반영하고자 노력한 만큼 주요사업의 진행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부서별 유기적 연계와 핵심사항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 이번 보고회는 개인별 종합적인 업무능력을 배양하고자 하는 취지로 실국장을 비롯해 각 부서장은 물론 부서별 전체 팀장들까지 참석해 전반적인 업무흐름을 공유하고 군정 운영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거듭나며 특색있게 진행됐다.

특히보고회에서는 군 핵심시책인 순창형 전원마을 500호 조성경천양지천 종합개발 조성고령자 복지주택 조성 사업 등에 속도감 있는 추진을 당부하는 한편 신체적 약자를 위한 교통편의 개선악취저감 대책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등 지역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사업도 주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아동행복수당대학생 생활지원금 등 보편적 복지정책 실현과 맞춤형 인구정책 추진지속가능한 문화관광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 관련 정책을 힘 있게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을 본격적으로 실행하는 가운데서민경제 안정과 농업인의 소득창출에 모든 행정력을 결집하고변화하는 정부정책에 유연하게 대처하여 국가예산 사업발굴에도 힘쓸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