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남원의 별'들에 특별장학금 지급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2.2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체능 우수 특기생 인재 양성 박차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춘향장학재단은 국제 및 전국대회(장관상 이상)에서 수상한 우수 특기생 및 국가대표 선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 장학금을 신설했다.

남원의 별특별 장학금은 남원의 명성을 떨칠 발전 가능성이 많은 우수한 예체능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국제 및 전국대회에서 수상한 우수 특기생에게 특별장학금을 지급해 남원을 대표하는 예체능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별장학금 지원 규모는 연 7천만원으로 세계대회 1위 수상자에게는 15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고동일 종목으로 같은 해 한번 신청할 수 있으며복수 입상시 최고 금액으로 지급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초고생수상 기준일에 본인 또는 보호자가 남원시에 3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있는 초대학생남원시 보조금을 받아 운영하는 기관법인단체에 소속(등록)된 자다.

한편지난 20에디허 14부 미국대회에서 우승을 한 조세혁 선수와, ‘호주오픈-U14 국제주니어 대회에서 3위에 입상한 조민혁 선수에게 남원의 별특별장학금 1,500만 원과 700만원을 각각 지급했다.

두 선수 모두 남원거점스포츠클럽 소속으로 조세혁 선수는 지난해 윔블던테니스 14에디허 14부 미국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국가대표 상비군에도 발탁되었으며동생인 조민혁 선수도 아시아 랭킹 1위 자격으로 출전한 호주오픈 14세부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거두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