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세계잼버리 플로킹 환경정화 활동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2.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잼버리 서포터즈, 임실 옥정호서 그린 잼버리 실천 캠페인 전개
임실군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가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지난 2월 27일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일원에서 ‘그린(green) 잼버리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임실군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가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지난 2월 27일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일원에서 ‘그린(green) 잼버리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전북 임실군과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가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지난 227일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일원에서그린(green) 잼버리 실천 캠페인을 전개했다.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의 성공은 환경정화로부터라는 구호를 외치며 마련된 이날 캠페인은 심민 임실군수 및 이성재 임실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임실군의원, 임실환경단체 등 민정이 하나되어 잼버리 서포터즈와 연합으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개최를 응원하며 그린 잼버리! 클린 잼버리! 피켓 홍보로 지역 주민 및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아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2023년 잼버리 서포터즈 첫 플로킹 지역인 임실은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영외 프로그램으로 119안전체험관이 운영되는 지역으로, 자연과 환경에 기반을 둔 스카우트 정신을 계승하고 모두가 깨끗하고 안전한 잼버리 성공 개최를 실현하고자 잼버리 서포터즈 지역홍보대장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오춘자 전주 제1홍보대장은 폐현수막으로 에코백을 만들어 일회용 비닐봉지 없는 제로 웨이스트 잼버리(zero waste jamboree)를 실천하였고, 김학봉 전주 제2홍보대장은 이날 캠페인의 전 과정을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유튜브를 통해 홍보하는 재능 기부를 하였다. 또한 최기술 임실홍보대장은 지역에서의 첫 플로킹이 성공적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민정을 연결하는 매개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성재 임실군의회 의장은 잼버리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임실군민과 전북 도민 모두의 마음이 모여 20238! 새만금의 넓은 야영장에서 전 세계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그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 “2023 세계잼버리대회가 전라북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고유한 전통문화 등이 어울려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3만 임실군민과 함께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