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대학 진학 축하금’ 1인당 200만원 지급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3.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까지 신청, 정주인구 증대와 관내 학부모 교육비 부담 덜어
순창군이 2023년도 대학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학 진학 축하금’을 지급한다.
순창군이 2023년도 대학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학 진학 축하금’을 지급한다.

 

전북 순창군이 2023년도 대학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대학 진학 축하금을 지급한다.

군에 따르면 순창군 출연기관인 순창군옥천장학회(이사장 최영일)가 올해 3 7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대학에 진학하는 신입생 1인당 200만원씩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대학 진학 축하금 지원사업은 관내에 대학이 없어 서울수도권 및 광주전주 등에 소재한 대학에 진학함에 따른 신학기 등록금과 생활비 등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이 덜어주고자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청대상은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검정고시 합격 후 3년 이내 대학교에 진학한 학생 중에서 신청일 기준 본인과 보호자가 순창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해당된다.

올해 대학 진학 축하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사람은 오는 17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최영일 군수는 신학기를 맞아 대학 등록금과 주거비 등 교육비에 목돈이 들어가는 시기다군에서는 올해에도 학부모님들의 교육비 부담경감을 위해 대학 신입생들에게 축하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꼭 기한 내 신청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옥천장학회 및 순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읍면 행정복지센터와 옥천장학회 650-1242, 순창군청 행정과 650-123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