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워케이션 거점공간 조성..."일과 휴식 함께 즐겨요"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3.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 선정...도 지방소멸기금 12억원과 군 기금 8억원 등 총 20억원 확보
순창군이 쉴랜드를 기반으로 한 관계인구, 교류인구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순창 워케이션 거점공간을 조성한다.
순창군이 쉴랜드를 기반으로 한 관계인구, 교류인구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순창 워케이션 거점공간을 조성한다.

 

전북 순창군이 쉴랜드를 기반으로 한 관계인구교류인구 증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순창 워케이션 거점공간을 조성한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 제도를 말한다.

군은 지난해와 올해 전북 워케이션 거점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도 지방소멸기금 12억원과 군 기금 8억원을 포함해 총 20억원을 확보했다.

치유와 웰니스 메카로 알려진 순창 쉴랜드 내에 워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방갈로 4동과 공유오피스 공간을 조성 할 계획이다.

향후 조성될 쉴랜드 워케이션 거점공간은 쉴랜드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특색있는 공유오피스와 기업에서 팀 단위로 숙박 할 수 있는 방갈로(66복층형) 4동을 조성할 계획으로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위한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또한 쉴랜드를 찾는 워케이션 이용자를 위해 쉴랜드만의 특색있는 힐링 요가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일과 후에는 순창읍에서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읍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이를 위해 순창읍에 있는 카페음식점영화관 등 문화 관광체험 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워케이션 전문가를 초빙해 워케이션에 대한 트렌드 이해와 콘텐츠 구축을 위한 주민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최영일 군수는 쉴랜드 워케이션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도농 교류(11차 순창군과 협약을 체결한 기업이나 단체를 우선 유치할 계획이다앞으로 워케이션을 통해 순창에 체류하면서 지역에 소비로 이어져 관계인구교류인구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