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공모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3.1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마을 5개소 선정, 오는 31일까지 접수

전북도는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23년 전북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참여단체를 3.10. ~ 3.31. 까지 모집한다.

올해는 총 5개 청년마을을 선정해 개소당 8천만원씩 지원할 계획으로, 지역 자원(특산품 등)에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이 더해져 지역활력 아이템으로 재탄생 시키는 등 청년과 지역 상생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도내에서 활동하는 5인 이상의 청년단체 또는 기업으로, 대표가 청년(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이고, 구성원의 청년 비율이 40%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청년단체 등은 해당 시군에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도, 각 시군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된 사업은 1차 서류평가, 2차 현지실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사업 실효성 및 지속성, 지역자원 연계성, 지역주민 유대‧참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될 5곳의 청년 마을은 4월중 사업계획을 보완해 5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전북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은 지역 특색에 맞는 청년 마을을 발굴해 지역과 상생하는 활동 프로그램, 지역과의 교류·협력 등을 지원하는 도 자체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해 도내 7개 시군, 10개 청년단체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