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문화센터 조성 본격 추진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3.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거점공간으로 활용
청년문화센터 투시도.
청년문화센터 투시도.

 

전북 순창군이 지역 내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교류소통을 위한 거점으로 활용될 청년문화센터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청년문화센터는 총사업비 22.4억원이 투입돼 순창군청 앞 경천 맞은편에 지상 2층 연면적 631 규모로 건립하여 올해 하반기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센터는 사무실과 북카페교육공간휴게공간 등이 청년 중심으로 들어서지만다양한 계층이 두루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청년문화센터 조성을 통해 군은 청년의 여가 및 문화 향유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켜 젊은 인구의 생활 만족도를 상승시키고 지역 내 청년들 간 소통과 참여를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군은 인구감소 폭이 심각한 청년들의 유출방지와 유입확대에 역점을 두고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앞으로 청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청년들이 지역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청년창업청년근로자 종자통장 사업 등과 함께 다방면에서 지원할 방침이다.

최영일 군수는지속적인 인구감소와 초고령화 지역인 순창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청년들이 책임감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청년문화센터와 인접한 경천양지천의 기적을 청년들이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