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 백미…천만송이 국화 재배 본격화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4.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농기센터, 치즈테마파크 일대 국화꽃 경관 분화국‧현애국 확대 생산
형형색색 3만여개 국화 화분 재배, 옥정호 붕어섬 생태공원 등도 전시 
임실군이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의 백미인 천만송이 국화꽃 재배를 본격 시작했다.
임실군이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의 백미인 천만송이 국화꽃 재배를 본격 시작했다.

 

전북 임실군이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의 백미인 천만송이 국화꽃 재배를 본격 시작했다.

군은 군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0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될‘2023년 임실N치즈축제와 옥정호 붕어섬 단장을 위한 형형색색의 국화 재배에 들어갔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임실군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포에서는 젖소산양천사의 날개 등 중형 8종과 클로버하트물방울 등 소형 7종 총 350개의 현애국 조형물이 만들어진다.

지난 19일 정식을 하여 5개월간 자라 임실N치즈축제 기간동안 치즈테마파크를 비롯하여 축제장 주변에 전시되어 푸른 가을 하늘과 어우러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올해에는 지난해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과 관련해 붕어섬 일원에도 전시했던 분화국과 현애국을 확대 생산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4일간의 축제기간 동안 52만여의 관광객이 찾은 아름다운 관광지를 더욱 업그레이드하고가보고 싶은 임실 만들기와 천만 관광 임실 시대를 열어가는 밑거름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천만송이 국화꽃 경관은 축제 기간 치즈테마파크 일대에 전시되며치즈축제 기간에 관광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도 군 농업기술센터가 해마다 봄부터 정성껏 가꾼 국화꽃 화분 3만여개는 임실치즈테마파크 일대에 아름답게 전시되며메인 포토존에는 임실치즈의 아버지  지정환 신부와 산양을 형상화해 관광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축제장 곳곳이 포토존이라 느껴질 만큼 방문객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SNS 등에 올리며 대외적인 축제 홍보에 효과가 큰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국화꽃 화분은 또한 지난해 임시 개장한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 생태공원에 아름드리 전시되며이 기간 50여만의 관광객을 방문토록 하는 데 크게 일조했다.

심 민 군수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해 전시한 국화꽃 경관은 치즈축제의 성공과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에 많은 관광객을 찾도록 하는 일등공신이라며 올해도 봄부터 국화꽃을 정성껏 재배하여 올가을에 축제와 옥정호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