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균형발전사업 평가‘우수’등급 선정 쾌거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4.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분야
농촌신활력, 마을만들기, 시군역량강화, 농촌중심지활성화 등 두각
/임실군 제공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분야에서우수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균형발전사업 평가는 매년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사업을 대상으로 사업 타당성, 추진체계 적정성, 목표 달성도,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 등을 종합 평가해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균형발전사업 평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분야에서우수등급으로 선정됨에 따라 내년도 예산 편성과 함께 인센티브를 차등 배분받게 된다.

군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부문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마을만들기(자율개발), 시군역량강화사업,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및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등을 추진했다.

농촌지역 주민의 정주 여건 개선을 기반으로 다양한 역량 강화 활동을 통해 기초생활 수준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했다.

사업추진에 대한 파급효과가 다방면에서 창출되어 사회적 농업, 농촌축제, 귀농귀촌, 농촌융복합사업 및 공동체 분야 등 각종 국가 및 전북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현재 적극 추진 중이다.

또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추진하며 농촌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활성화와 공동체 복원을 위한 사업추진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역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의 문제를 외부에 의존하지 않고 지역과 지역주민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내발적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단계별맞춤형 사업을 추진하여 고령화, 저출산 등으로 인한 지역경제 활력 저하 및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다양한 마을사업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등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라며 농촌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하여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간세대간분야간 격차 해소와 주민 공동체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여 전 군민이 살기 좋은 임실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