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느끼는 기후변화, 영상과 만화로 표현해봐요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5.0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가 우리 동네로 다가왔다!」 공모전 개최
공모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전주기상지청(지청장 이용섭)은 이상기후가 빈번해짐에 따라 국민에게 기후변화를 알리고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하여 「기후변화가 우리 동네로 다가왔다!」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주제는 ‘생활 속에서 체감한 우리 동네 기후변화’이며, 공모 분야는 유튜브 숏폼, 인스타그램 릴스 형태의 90초 이내 영상 및 색연필, 수채화 등으로 직접 그리거나 컴퓨터 그래픽으로 그린 4컷 만화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8일(월)부터 5월 31일(수)까지 공모전 누리집(www.woorigihoo.com)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 4컷 만화는 누리집 접수 후 우편(수신처: 전주기상지청 기후서비스과) 제출 가능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기상청장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 등 총 25점을 시상하며, 결과는 7월 5일(수)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된다.

수상작은 기후위기 인식 및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전라북도 기후 변화 이해확산 프로그램’ 홍보 콘텐츠로 재가공하여 활용될 예정이다.

이용섭 전주기상지청장은 “기후위기 시대, 이번 공모전이 국민이 체감한 기후변화를 직접 표현해보면서 생활 속 기후위기 의식에 대해 깊이 인식 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