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기온, 과수농가 냉해 피해 대책 마련해야”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5.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호 의원, 정부·지자체 지원 대책 마련 촉구

이용호 의원(국민의힘, 전북 남원·임실·순창)은 지난 3일, 이상기온으로 지역 내 과수 농가의 냉해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 정부와 지자체에 신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최근 개화기 전후 이상저온으로 인해 수정 불량, 새순 고사 등 전국 과수 농가를 중심으로 냉해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현재까지 접수된 냉해 피해만 남원시 357개 농가(196.4ha), 임실군 133개 농가(122ha)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남원 농가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포도는 냉해를 입으면 새순이 고사해 더욱 피해가 큰 실정이다.

이에 이용호 의원은 농림축산식품부에 지역 내 냉해 피해 상황을 전달하며 발 빠른 피해 지원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또한 이 의원은 국회에서 최경식 남원시장으로부터 2024년도 남원시 국가 예산 중점사업 및 현안사업을 보고 받으며 남원시가 냉해 피해를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피해신고 접수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용호 의원은 “남원시 전체 과수 농가 중 포도 농가가 절반 이상인데 포도는 냉해 피해를 입으면 회복할 방법이 없어 피해가 재난 수준”이라며, “정부, 지자체와 함께 논의해 냉해 피해 농가에 대한 현실적 지원이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