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적성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준공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5.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억 5천만원 투입해 문화복지센터 조성 등 결실
순창군이 지난 8일 적성 문화복지센터에서 ‘적성면 거점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순창군이 8일 적성 문화복지센터에서 ‘적성면 거점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전북 순창군이 지난 8일 적성 문화복지센터에서 적성면 거점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화영 부군수를 비롯해 신정이 순창군의회 의장, 군의원들과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적성면 문화복지센터준공을 함께 축하했다.

이번에 준공한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농촌 지역의 거점 공간인 지역 소재지에 교육, 문화, 복지, 생활 편익 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확충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군은 농식품부에서 추진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415천만원을 투입해 문화복지센터 조성과 지역민의 역량강화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조성된 문화복지센터에는 주민 사랑방인 카페,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봉사를 위한 세탁실, 공유주방,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체력단련실 등 주민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들로 조성되어 앞으로의 역할이 기대된다.

이날 준공식에서 정화영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적성면민들의 수고와 노고로 진행해온 사업의 준공식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이러한 시설들을 적성면민들이 잘 활용하여 주민들에게는 따뜻한 복지 나아가서는 살기좋은 적성면의 정주인구 증대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