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MZ세대 사로잡을 복고의 맛 ‘전통주·음료’ 창업 육성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5.0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주·음료 창업 양성으로 좋은일자리 신규창업자 양성키로
남원시가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남원 지역특화식품 창업 교육과정을 신설, 5월 8일부터 교육을 진행한다
남원시가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남원 지역특화식품 창업 교육과정을 신설, 5월 8일부터 교육을 진행한다

 

전북 남원시가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2023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하나로 남원 지역특화식품(전통주·음료) 창업 교육과정을 신설, 58일부터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진하는 전통주·음료창업 교육은 MZ세대들이 선호하는 막걸리 등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각자의 창업 아이템에 맞게 전문가들이 컨설팅해주는 맞춤형 창업 교육으로 김부각‘, ’가정간편식‘, ’밀키트에 이어 4년째 창업자 양성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이번 교육은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58일부터 7월말까지 진행하며 전통주 제조, 창업 마케팅 등부터 회계 관련 교육까지 창업에 필요한 기본 교육과 전통주·음료 제조를 위한 실습과정으로 구성되었다.

남원시 관계자는 요즘 개성 있는 전통주가 각광 받고 있고, 전통주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전통주의 원료인 지역 농산물 생산 농가의 소득과 가공 유통과정에서의 신규 일자리도 늘릴 수 있다, “앞으로도 우리시는 지역 실정에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를 다양하게 확보하고, 다채로운 창업아이템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