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남원 창극 ‘방자, 춘향을 말하다’ 첫 공연 성공적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5.1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세대가 즐기는 남원시립국악단 창극공연 호응
남원시립국악단의 2023년 남원창극 광한루원 야간상설 공연이 5월 13일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남원시립국악단의 2023년 남원창극 광한루원 야간상설 공연이 5월 13일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북 남원시립국악단의 2023년 남원창극 광한루원 야간상설 공연이 513일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공연은 방자, 춘향을 말하다라는 제목으로 방자의 시선으로 춘향가를 해석하는 시도를 했다. 공연은 총14회 상설공연으로 매주 토요일 20시 광한루원 월매집에서 추진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23년 남원창극 공연은 국악공연의 대중화와 활성화를 위해서 남원시립국악단이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다. 국악 공연이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다가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전통적인 춘향가를, 해학과 풍자의 요소를 더해 친근감있게 다가갔다.

기획 의도와 바람이 잘 전달되었는지 공연 내내 출연자들의 능청스러운 연기를 보는 관객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사라지지 않았고, 무대가 끝난 뒤 시립국악단은 관람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국악-창극공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선보이며 국악의 가치와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겠다, “이번 창극 공연은 9월달까지 예정되어있으니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의 관람 및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