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케이팜 농업·귀농귀촌 박람회 참여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5.15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순창의 귀농귀촌 정책 및 맞춤형 상담 진행
순창군이 지난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고양시 일산서구 제2킨텍스에서 열린 ‘케이팜 농업&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 유치에 나섰다.
순창군이 지난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고양시 일산서구 제2킨텍스에서 열린 ‘케이팜 농업&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 유치에 나섰다.

 

전북 순창군이 지난 5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고양시 일산서구 제2킨텍스에서 열린 케이팜 농업&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 유치에 나섰다.

케이팜 박람회는 귀농·귀촌, 농기계·자재, 스마트팜, 농업트랜드와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수도권 최대의 농업교유의 장으로 농업 창업 및 귀농·귀촌 단계부터 농업기술 습득 및 농기계, 자재 구매상담, 이후 포장 유통단계에 관련된 산업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박람회다.

15일 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 행사에 군 귀농귀촌팀, 순창군 귀농귀촌지원센터, 순창군 귀농귀촌협의회가 참여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순창의 귀농귀촌 정책 및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한달동안 순창에 미리 살아보면서 농촌을 체험하고 지역내 관광지를 여행하고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는순창에서 한달 살아보기사업을 중점적으로 홍보해 예비 귀농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케이팜 박람회 방문객들에게 순창군에 정착하여 성공한 귀농귀촌 성공 사례, 농촌문화 이해 및 갈등 극복방안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순창군 관계자는이번 박람회를 통해 순창에서 지원하는 많은 정책을 알릴 좋은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많은 소통의 장에 참여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인구 유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