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벼 병해충 공동방제 지원사업 추진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5.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작물 병해충 적기 방제, 총사업비 15억5400만원 투입, 항공‧일반방제
오늘 31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방문 신청, 농가소득 증대 기여
임실군이 농작물 병해충의 적기 방제를 통한 안정생산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벼 병해충 공동방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임실군이 농작물 병해충의 적기 방제를 통한 안정생산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벼 병해충 공동방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전북 임실군이 농작물 병해충의 적기 방제를 통한 안정생산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벼 병해충 공동방제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관내 농업인의 방제 노동력 절감 및 단기간 내 동시 방제로 방제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시행되는 공동방제 지원사업은 총사업비 155400만원을 투입하여 추진된다.

공동방제 신청 대상은 임실군에 주소지를 둔 관내 농업인이며, 오는 531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약제 및 영양제 선정, 약제공급 시기, 방제 시기 등 방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병해충 공동방제 협의회를 통해 결정된다.

농약안전사용 기준에 따라 비의도적 오염 방지를 위해 지역 내 주요 품목인 벼, 고추, 복숭아에 동시 등록된 약제 및 잔류허용기준이 설정된 약제를 우선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구분은 2가지로 드론을 이용해 방제를 진행하는항공방제와 조생종 재배지와 같이 방제 시기에 차이가 있거나 항공방제 불가 지역, 개인 방제를 원하는 농가에 약제를 지원하는일반방제가 있다.

항공방제와 일반방제 두 가지 동시 신청은 불가하므로, 중복 신청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군은 벼 병해충 공동방제를 통해 도열병, 잎집무늬마름병, 벼멸구, 혹명나방 등 벼 생육 후기 주요 병해충의 효과적인 방제를 위해 2회 방제를 추진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항공방제 2, 일반방제 2차에도 영양제를 지원하여 도복 방지 및 미질 향상 등 후기 생육 관리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민숙 부군수는 병해충 공동방제는 일시 방제로 병해충의 밀도를 현저히 경감시켜 벼 안정생산 기반을 확보할 수 있으니, 공동방제를 희망하는 농가는 기한 내 빠짐없이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