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옥정호 드라이브길 “그대 모습은 장미”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6.0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환도로 15km 덩굴장미 6000여본 식재, 장미꽃 만개에 관광객 매료
전국 아름다운 길 100선, 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도 장미 향기
옥정호 순환도로 덩굴장미는 약 15km 구간 6000여본이 식재된 가운데 최근 만개하며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옥정호 순환도로 덩굴장미는 약 15km 구간 6,000여본이 식재된 가운데 최근 만개하며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전북 임실군이 옥정호 순환도로 일원에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장미꽃이 활짝 피어 이용객들의 눈과 코를 기쁘게 해주고 있다.

7일 군에 따르면 옥정호 순환도로 덩굴장미는 약 15km 구간 6,000여본이 식재된 가운데 최근 만개하며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군은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고자 장미 개화 전 시비 작업 등 생육 환경 개선에 만전을 기했다.

계절별로 이용객들이 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봄에는 벚꽃 터널, 여름 및 가을에는 장미와 꽃무릇으로 볼거리를 연이어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출렁다리를 건너 붕어섬 생태공원에 작약꽃이 만발하며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전국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옥정호 순환도로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지만 관광객들에게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장미꽃을 배경으로 포토존 삼아 촬영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계절별로 찾는 이용객들의 입소문에 매년 그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옥정호 순환도로에 만발한 장미는 6월까지 그 아름다움을 뽐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임실군의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 사계절 장미원에 식재된 정원 장미 9010,000주가 화려하게 만개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를 사계절 꽃이 피는 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해 사계절 장미원을 2017년부터 2021년까지 56억원을 들여 10,000규모로 조성했다.

영국 데이비드 오스틴의 90종의 명품 장미 10,000주를 식재하여 꽃향기에 흠뻑 젖은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2단계로 올해 완공될 98억원이 투입된 38,705규모의 유럽형 장미원 조성이 완료되면,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장미와 치즈가 주된 콘텐츠를 갖춘 멋진 유럽형 테마공원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심 민 군수는 많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옥정호 순환도로 주변으로 만개한 장미꽃과 붕어섬, 옥정호 출렁다리 등을 보며 일상속에서 지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경관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