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갈치마을 구경오세요"...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 완료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11.0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붕 도색 작업 및 공동이용시설 리모델링...산책하고 쉴 수 있는 풍경동산도 조성
남원시는 2022년 전라북도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된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이 완료됐다
남원시는 2022년 전라북도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된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이 완료됐다. 갈치마을은 ‘문화예술마을 갈치’ 라는 컨셉을 가지고 ‘주거지 경관개선’과 ‘공동이용시설 개선’을 추진했다.

 

전북 남원시는 2022년 전라북도 공모사업 선정으로 추진된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지인 갈치마을은 ‘문화예술마을 갈치’ 라는 컨셉을 가지고 ‘주거지 경관개선’과 ‘공동이용시설 개선’을 추진했다.

2월 사업을 착공해 6월에는 마을 미관 조성 조성을 위한 지붕 도색 작업 및 공동이용시설 리모델링을 완료하였고, 10월에는 마을 주민들이 산책하고 쉴 수 있는 풍경동산도 조성했다.

이번 사업으로 마을 전체 지붕도색을 추진한 결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다른 마을에서도 사업 추진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또한, 풍경동산은 머무르고 싶고, 구경하고 싶은 아름다운 공간으로 조성되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경식 시장은 “사업이 마무리되면서 더 아름다운 갈치마을이 되었다”며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만족스러운 방문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