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골 건강 책임지는 종합스포츠센터로‘ 비상’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7.01.1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호남 최대규모·최고시설 드림스포츠센터 오픈
 

“춘향골을 휘트니스의 메카로, 건강한 도시만들기에 일조하겠습니다”

남원시 월낙동에 영호남 최대규모의 휘트니스 클럽인 드림스포츠센터을 마련한 엄준호(33세) 대표의 우렁한 포부다.

엄 대표는 월낙동에 지난 1월7일 개인규모로는 380여평 규모에 영호남 최대, 최고 시설을 갖춘 스포츠센터를 정식 오픈했다. 부친과 같이 250두의 소를 키우고 있는 농부인 엄 대표는 선배의 권유로 운동을 시작, 현재 10년째 헬스를 하고 있는 운동 마니아이기도 하다.

신장 184cm의 엄 대표는 “헬스를 하루도 거르지 않고 하니 과거 74kg의 왜소(?)했던 신체가, 현재 103kg의 근육량을 자랑(?)하는 건강한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몸도 건강해지니 모든 일에 자신감이 생기고 하루하루 느끼는 행복이 두배가 된다”고 말한다.

특히 “일상에 자신감이 생기니 사교성도 좋아졌다”며 “주위 분들에게도 운동을 권하고 싶어서 스포츠센터를 5년여 준비 끝에 스포츠 센터를 오픈했다”고 속내를 밝혔다.

드림스포츠센터는 380여평의 부지에 들어선 3층 건물에 13명의 스포츠 지도자가 항시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진다. 특히 전국 최초로 팀닥터제를 실시, 임희영 스포츠 의학박사를 초빙해 의학적 자문도 구한다.

“재활이냐, 근력 강화냐 다이어트냐~” 등 회원들의 몸 상태에 따른 처방으로 맞춤형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하게끔 도움을 준다.

1층엔 요가, 에어로빅, 사우나, 건식 찜질방 시설이 2층과 3층엔 100여개의 운동시설로 건강을 다질 수 있게 웨이트시설과 스피닝 시설이 들어섰다.

특히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냉난방 시설까지 갖추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세심히게 배려했다.

드림스포츠센터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평일 오전 6시~오후 11시, 토요일 오전 7시~오후 8시, 일요일과 공휴일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센터 앞에 600여평의 대형 주차시설이 구비돼 회원들의 주차걱정도 덜어준다. 한달 헬스 비용은 월 8만원, 요가는 10만원, 스피닝도 10만원 등 최고의 시설임에도 저렴하게 운영된다.

앞으로의 포부를 묻는 질문에 엄 대표는 “앞으로 수년 안에 수영장, 골프연습장, 스쿼시, 배드민턴장 등을 갖춘 종합스포츠센터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당당히 밝혔다.

엄 대표는 “지리산의 건강한 자원을 바탕으로 내 고향 남원시를 전국에서도 이름난 휘트니스의 메카로 만들어보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식 오픈한지 며칠도 안돼 현재 1,000여명의 회원이 확보돼 있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겠다”고 자신했다.

 

<헬스 운동 순서 팁!>

가장 먼저 운동순서를 정하기 전에 자신의 운동 목표를 먼저 정해야 한다. 다이어트가 중심인 분들은 유산소운동의 비율을 조금 더 높이고, 근육증진이 목표인 분들은 근력운동의 비율을 조금 더 높혀주면 된다.

STEP. 1 스트레칭
요즘같이 추운겨울날 준비운동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지 않고, 무리하게 운동을 할 경우에는 근육이 놀라서 다칠 수도 있고, 심한 경우에는 근육이 찢어져 운동을 3-4개월 가량 쉬어야 하는 부상이 찾아 올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몸에게 지금 운동 할꺼야 라는 신호를 보내주는게 바로 스트레칭이다.

스트레칭은 몸을 한번에 쭈-욱 늘리는게 그 효과가 가장 크다고 하니 오늘 운동할 부위를

중점적으로 스트레칭 해주는게 좋다.

STEP. 2 간단한 워밍업
워밍업단계에서는 간단한 동작을 해도 좋지만 대체적으로 하체운동을 할때는 워밍업으로 다리의 근육을 풀어주기위한 사이클 머신, 상체운동을 할때는 PT체조를 통해서 땀이 살짝 날정도의 워밍업을 해주는 것이 좋다

STEP. 3 근력운동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나 근육증진을 위한 분들 모두다 해야하는 게 바로 '근력운동' 이다

남자몸만들기에서 빠짐없이 등장하는 동작은 근력운동이고,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근력운동의 비율을 조금 줄여도 무방하다

보통 1시간 정도의 운동이 좋다.

남자 헬스 운동순서에서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또한 본인에게 맞는 운동 방법을 통해서 3분할 운동을 해주시는게 좋다.

STEP. 4 유산소운동
살을 찌우고 싶어서 운동을 하는 분들이라면 유산소운동을 아에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는데근육의 선명도를 조금 더 높히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을 하지 않는게 아니라 조금이라도 해줘야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가 목적인 분들은 물론 조금 더 많은 시간을 유산소 운동에 할애하는 게 좋다.

유산소운동을 할때도 무작정 달리는게 아니라 타바타 형식으로 운동을 하는게 좋다.

10분 달리고 3분 걷고 10분 달리고 3분 걷고 반복운동을 해주면 된다.

STEP. 5 마무리 쿨다운
보통 간단하게 5분정도 스트레칭을 하고 운동의 마무리를 해주는 게 좋다. 이렇게 쿨다운을

해주는 이유는 다음날 근육통을 줄이면서 근육의 빠른 합성을 도와주기 위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