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남원·임실·순창에 3選 이강래 공천 확정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3.05 20:4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래 예비후보)
(=이강래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전북 남원·임실·순창 지역의 본선 주자로 이강래 전 한국도로공사 사장의 공천이 최종 확정됐다.

민주당은 5일 4.15 총선 지역구 후보를 정하는 5차 경선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남원·임실·순창 선거구는 이강래 예비후보가 박희승 예비후보를 따돌리고 본선행 티켓을 거머줬다.

이 예비후보는 "불러주시고 지지해준 주민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상대 후보측에서 민주당을 위해 노력해준 당원들을 위로하고 경선 과정에서 어수선한 분위기를 추스려 4.15 총선에서 큰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 예비후보는 본선에서 현역인 무소속 이용호 의원과 맞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재덕 2020-03-08 03:39:21
나는 금지면 서매리가 본향이다. 이번 4.15총선거에 '민생당' 후보로 출마할까 생각중이다. 내가 출마하면 아마도 이강래 후보가 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왜냐? 민생당은 근본이 바른미래당, 평화민주당 이니까 당연히 이용호 표를 잠식할 수 있다는 거지요...!
아무뜬, 이강해 후보가 승리 전략으로 나를 부르면 내가 민생당 후보로 출마할 계획이다.

공재덕 2020-03-08 03:33:08
"민주당은 5일 4.15 총선 지역구 후보를 정하는 5차 경선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남원·임실·순창 선거구는 이강래 예비후보가 박희승 예비후보를 따돌리고 본선행 티켓을 거머줬다." 이강래 전 의원이 현 이용호 의원과 결승전에서 승리할 거라 자신만만 하지만, 내가 보기엔 이용호 의원이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왜냐! 이용호 후보가 남원시에서 잘 한것은 없지만, 잘 못한것도없다. 하지만, 이강래 후보는 나이도 있고, (한국도로공사 사장직)을 깨끗하게 마무리 짓지 못하고 퇴사한 것이 결격사유다. 무슨 일이든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어쨌든, 선거 결과를 두고 볼 일이지만 나는 이용호 후보가 승리한다에 500원 건다. 성남시제7선거구 미래통합당 예비후보 공재덕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