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승 “깜깜이 경선투표, 이상한 투·개표 등 民 여론조사 신뢰성 의문”
  • 이경민 기자
  • 승인 2020.03.0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서울남부지방법원에 경선결과 재심 및 효력정지가처분 신청 접수
기자회견서 같은당 공천 경쟁상대인 이강래 예비후보 비판..."이강래 문제 투성 후보다"
(=박희승 예비후보)
(=박희승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박희승 예비후보(전북 남원시‧임실군‧순창군)가 지난주 치러진 당내 경선결과에 대해 중앙당에 재심을 청구하고, 서울남부지방법원에 경선결과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접수했다고 9일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9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경선이 일부 지역 언론을 통한 허위사실 유포와 투명하지 못한 여론조사 진행과정 등 공정성과 신뢰성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재심을 신청하고, 법원에 경선결과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접수했다”고 말했다.

그는 “참관인 없이 진행된 깜깜이 경선투표, 득표현황조차 공개하지 않는 이상한 투․개표 등으로 당 여론조사의 공정성과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면서 “지역에서도 일반시민 여론조사에 권리당원의 중복투표 사례가 다수 발견되는 등 민심과 괴리된 조직선거로 여론조사 결과를 왜곡시켰다는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선의 재심과, 객관성과 공정성이 담보된 검증된 업체를 통한 정확한 여론조사를 다시 진행해 줄 것을 요구한다”면서 “이러한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주민들은 민주당이 공천한 구태의 인물을 외면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박 예비후보는 “경선 상대인 이강래 전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비정규직 노동자 집단해고와 이른바 ‘가족회사 일감몰아주기 사건’으로 국민의 공분을 사고, 당과 문재인 대통령을 곤경에 빠뜨렸던 문제 투성 후보다”고 힐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