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일반계고 교사 대상 진학지도 직무연수 운영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6.2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전북교육청

전북교육청은 오는 27일부터 7월 18일까지 전북대 사범대 교육연수원에서 매주 토요일 일반계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입 아카데미 기본반과 심화반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기본반은 진학지도 경험이 없거나 부족한 교사, 현행 대입제도 및 전형 정보가 부족한 교사, 체계적인 대입 진학지도 방법을 알고자 하는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기본반 수업내용은 ▲대입전형의 변화와 고등학교 교사의 역할 ▲대입전형(수시/정시)의 특성 및 입시 전략 ▲대입 진학지도를 위한 맞춤형 진학상담의 실제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방법과 학생부 기록의 변화와 이해 ▲대입전형 합격 사례로 보는 입시 전략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 지도 방안 ▲정시 전형 확대에 따른 진학지도 전략의 변화 ▲전북교육청의 대입 지원 사업 이해에 대한 강의와 토의 등이다.

심화반은 2020년 대입진학지도지원단 또는 5년 이내 지원단 유경험자, 최근 5년 이내 일반계 고3 진학부장 또는 담임교사 유경험자, 최근 5년 이내 일반계 고1,2 담임교사 3년 이상 유경험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심화반 수업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진로지도의 변화 ▲대입정책의 변화에 따른 입시전략 ▲의·치·한·약학·보건계열 지원전략 ▲학생부 종합전형의 이해와 지도 ▲교육과정 기반의 진로진학지도 ▲수능전형의 이해와 지도 ▲학생부교과전형의 이해와 지도 ▲지역거점대학을 중심으로 한 학생 맞춤형 입시상담 등에 대한 강의와 토의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