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즐기는 영어권 놀이문화체험 온라인 컨텐츠 오픈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7.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모든 초등학생 이용 가능
ⓒ전주영체
ⓒ전주영체

전주영어체험학습센터가 해마다 진행해오던 대면 수업형식의 방과후 활동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지자 이를 온라인 동영상 컨텐츠로 대체해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부터 전주영체 홈페이지(http://jev.or.kr/온라인학습방/방과후프로그램)에 탑재되는 동영상 콘텐츠는 도내 모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회원가입 후 승인 절차를 거쳐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QR코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으로도 활용가능하다.

영어에 좀 더 친숙해지고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된 온라인 동영상 컨텐츠는 요즘 학생들 사이에 크게 유행하고 있는 1인 크리에이터의 형식을 빌려 8명의 원어민 선생님들이 직접 연출하고 제작했다. 

총 16편으로 제작된 동영상 컨텐츠는 홈베이킹, 캠핑, 마술, 종이축구, 박수 놀이, 종이접기, 그림 그리기, 수수께끼 등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다양한 주제를 포함하고 있다. 

미국, 호주, 남아프리카 공화국,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의 놀이문화와 관련돼 있어 우리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자연스러운 문화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동영상 컨텐츠와 연계된 학습지를 함께 탑재해 학생들이 단순히 활동을 따라 하는데 그치지 않고 배운 영어표현을 복습하고 익힐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