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산림조합, 나무 전시판매장 개장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2.03.20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까지 운영, 유실수·관상수 등 전시·판매… 나무관리 요령도 안내

남원산림조합(조합장 윤영창)은 용정동 임산사업소(남원시 광석길 29)에 나무 전시판매장을 개장했다.

숲의 소중함과 나무심기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2월 28일 개장한 나무 전시판매장은 다음달 8일까지 40여일간 운영된다.

남원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에서는 감, 사과, 대추, 자두, 블루베리, 체리 등의 유실수를 비롯해 관상수, 약용수, 특용수, 산림용 등 다양한 묘목들이 전시·판매된다.

특히 일부는 산림조합이나 조합원이 직접 생산한 나무를 중간유통과정 없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기 때문에 시중의 나무시장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우량묘목을 구입할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산림조합에서 품질을 보증하기 때문에 믿고 구입할 수 있으며, 산림경영기술 지도원이 배치돼 나무의 선택과 심고 기르는 방법 등에 대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산림을 경영하는 데 필요한 각종 자료와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때문에 과수농가를 비롯해 주말농장 운영자, 귀농 및 귀산촌인, 집 앞 텃밭을 가꾸는 시민들이 주된 고객이며, 이들 중 절반은 매년 다시 찾는 고객들이다.

실제 나무시장을 찾은 한 시민은 “산림조합에서 운영하다보니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종을 믿고 살 수 있고, 재배방법 등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거의 매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윤영창 조합장은 “일부 나무는 조합원이 생산한 우수한 품종의 묘목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판매하고 있다”며 “산림경영전담지도원을 상시 배치해 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묘목 고르는 요령과 식재방법, 관리방법 등을 상담해 주고 병충해 예방 방법도 안내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나무시장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남원산림조합 나무시장(063-632-898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