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국민연금을 만들기 위한 노력
  • 임순남타임즈
  • 승인 2022.10.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남원순창지사 지사장 허현숙

“청렴”이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성품과 행실이 높고 맑으며, 탐욕이 없음”입니다. 저는 청렴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조선시대의 성품이 청렴하고 능력이 뛰어난 관리를 뜻하는 청백리가 떠오릅니다.

그동안 우리 사회는 급속한 경제발전을 이루면서 경제적으로는 선진국이 되었으나, 전통적으로 우리 민족이 중요한 가치로 여겼던 청렴도는 최근 많이 낮아져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부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에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약칭 청탁금지법)」을 제정하여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 정착에 획기적인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국민연금공단도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공정하고 청렴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 청렴 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각 지사에 ‘청렴실천반’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 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작년에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국제사회 표준 프레임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도 획득했습니다.

경제적인 성공과 더불어 윤리적으로도 청렴도가 높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국민연금공단도 지속적인 소통과 실천으로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