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관광객 유치 ‘음식관광산업’ 본격 추진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2.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분야 10개 사업 추진
순창군이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순창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한 음식관광산업을 추진한다.
순창군이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순창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한 음식관광산업을 추진한다.

 

전북 순창군이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순창에 오면 꼭 먹어야 하는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한 음식관광산업을 추진한다.

군은 민선8기 들어 관광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른 음식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3 3개 분야 10개 산업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히군은 최근 강천산용궐산 등 자연경과과 발효테마파크 체험요소들이 집적화되면서 관광객들이 부쩍 증가하고 있어 그들의 수요에 맞춘 새로운 먹거리 정책을 내새울 예정이다.

이에 군은 음식문화 생태계조성음식산업 성장신뢰와 홍보 3개분야 틀에서 향토음식브랜드화유명셰프 연계 읍권역 음식문화확충 등 소비기반 확대 뿐만 아니라 홍보채널 구축미식여행상품개발 등 총10개 사업을 집중 추진하여 음식관광산업의 기틀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최영일 군수는 민선8기 지역경제활성화의 핵심은 융합관광산업을 선점하는 것으로 체험역사레저자연관광쇼핑을 융합하는 매개체인 음식관광산업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다중장기적으로 순창형 음식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고 새로움과 함께 기존 음식점과의 조화로움을 통해 순창음식의 인지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