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종 교수, 고향사랑기부금 남원시 기부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3.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인사 고향사랑 기부릴레이의 일환으로 릴레이에 동참
김병종 교수.
김병종 교수.

 

전북 남원 출신 국보급 화가 김병종 교수가 지난 3 20일 남원시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을 보내왔다김병종 교수는 현재 남원 출신 유명인사 고향사랑 기부릴레이의 일환으로 릴레이에 동참하여 바쁜 작품활동 중에도 잊지 않고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김병종 교수는 남원시 송동출신으로 서울대학교 회화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모교에서 교수로 시작하여서울대 미술대학장미술관장 등을 역임하고 2018년 퇴임하였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바보예수>, <생명의 노래>, 저서로는 <화첩기행등이 있으며작품의 특징이 민족적 자의식과 한국화 고유의 정신을 유지하면서도 현대적 표현으로 매체를 넘나들어 한국화의 현대화와 세계화를 이끌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김병종 교수는 남원과 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끈끈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맺고 왔기에 고향사랑기부도 마음속에서 자연스럽게 우러나와 기부를 하게 되었다.”고향사랑기부금이 활성화 되어 남원의 문화·예술분야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김 교수가 많은 작품을 남원시립 김병종미술관에 기증과 전시를 해주셔서 고향을 위해 많이 힘써주셨는데이렇게 고향사랑기부도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교수님의 뜻을 이어받아 기부금이 문화·예술분야에도 기여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