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연휴, 남원에서 특별한 추억만들어요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5.02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한루원 일원 어린이날 맞이 다채로운 행사 펼쳐져
남원시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이해 어린이가 행복해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남원시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이해 어린이가 행복해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전북 남원시는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이해 어린이가 행복해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어린이날, 광한루원 어린이 무료입장

먼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 광한루원은 어린이날 연휴기간(55~ 7/3일간)동안 어린이 관람객(6세 이상 12세 이하)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광한루원 내에는 어린이와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기며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널뛰기, 제기차기, 투호, 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놀이도구를 마련하였다.

 

어린이 과학체험관,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운영

광한루원 서문 경외상가에는 우리나라 전통과학을 기반으로 새롭게 조성된 어린이 과학체험관을 만나볼 수 있다. 체험관에서는 앙부일구(해시계), 자격루(물시계) 등의 원리를 관람객들이 체험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모래놀이 공간은 어린이 과학체험관 시범 개관초기부터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린이 과학체험관에는 전시물의 과학 원리를 설명해 줄 과학해설사가 있다. 보다 흥미로운 관람을 원하는 분들은 과학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관람해 보기를 추천한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 과학체험관을 방문한 관광객들을 위해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놀이를 통해 과학을 개념을 배울 수 있는 휴대용 선풍기 만들기 체험, 큐브 만들기 등 흥미로운 과학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복 입고 더 행복한 남원 여행

광한루원과 남원예촌 일원은 한복 입고 사진 찍기 좋은 최고의 명소다. 곳곳의 정취를 느끼면서 남원과 한복의 멋스러움을 작품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남원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한복은 광한루원 동문에 위치한 한복체험관 화인당’(월매길 12)에서 대여할 수 있다.

한복체험관 화인당’(월매길 12)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한복 할인이벤트(대여가격 : 2시간 기준 성인 2만원, 아동 1만원)를 비롯하여 손거울 만들기 규방공예체험과 슬러쉬 토핑체험 등 다양한 무료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한복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인당 한복 체험 시 화인당 내에 마련된 포토부스에서 인생네컷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SNS에 후기를 남기는 경우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남원의 새로운 볼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요천 수경분수는 어린이날 연휴기간동안 14, 1530분에 추가 2회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프로그램 운영사항은 남원시청 홈페이지와 남원예촌·화인당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어린이날 황금 연휴를 맞이해,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아름다운 광한루원과 남원예촌 일원에서 행복한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