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사고 사전 차단, 순창군 중장기 계획을”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06.0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용수 군의원, 사회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순창만들기 방안 제언

순창군의회 최용수 경제산업위원장이 지난 6월 1일 제278회 제1차 정례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회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순창을 만들기 위한 방안을 제언했다.

이날 최 위원장은 “순창군민이 과연 안전한 순창에서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가?”라는 질문과 함께 얼마전 일어난 구림면 투표소 사고, 이태원 사고 등을 예로 들면서 “생각지도 못한 안전사고들이 우리 주위에서 무수히 일어나고 있는게 현실”이라고 언급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사회 전반적인 분야에서 안전관리부서와 유관기관, 전문가가 참여하여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토록 순창군 중장기 계획을 마련할 것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교통시설물 및 운전자 및 보행자의 시야가 방해되는 구조물에 대해 보완을 요구하였다. 또한, 최근 늘어가고 있는 노인일자리 사업에 있어 항상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도로변 사업추진시 안전요원 배치 및 장소 이동시의 교통수단 마련을 제시하였다.

이와 더불어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고령운전자들에 대한 면허증 자진반납을 위해 마을택시 이용대상에 면허증을 반납한 고령운전자도 포함하고, 교통안전교육의 집합교육을 운영토록 하고,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점차 증가하고 있는 야간 운동하는 군민들의 안전을 확보토록 야간식별띠 등 안전용품 지급과 운동코스에서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도록 건의하였다.

마지막으로 최 위원장은 “의회와 집행부는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존재한다”며,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하여 집행부에서는 주위를 보다 세심하게 살피고, 군민의 안전을 항상 챙겨야 한다”고 말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