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교육 발전 위해 헌신 노력 공로 인정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3.11.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남원교육대상 ‘원천초 정숙현 교사· 한국경마축산고 우청화 교사’
2023학년도 남원교육대상 수상자에 유·초등부에서는 원천초등학교 정숙현 교사가 중등부에서는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우청화 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3학년도 남원교육대상 수상자에 유·초등부에서는 원천초등학교 정숙현 교사가 중등부에서는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우청화 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원교육지원청과(교육장 신병기) 재단법인 수곡장학회(이사장 양해석)가 공동 주관하여 선정하는 2023학년도 남원교육대상 수상자에 유·초등부에서는 원천초등학교 정숙현 교사가 중등부에서는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우청화 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원천초등학교 정숙현 교사는 투철한 교직관과 사명 의식을 가지고 남원지역 초등학교에서만 23여년을 재직해 오면서 끊임없는 자기 연찬을 통하여 교실수업개선 및 학생들의 학력신장에 노력하였으며, 특히 영어교육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인재양성과 동료교사 교육컨설팅 지원에 기여하는 등 남원 교육발전을 위한 업무 지원 활동에 적극 앞장 서 노력한 공로가 인정 되었다.

우청화 교사 또한 한국경마축산고학교에서 23여년을 재직해 오면서 2001년 폐교 직전의 축산고등학교를 국내 최초의 말 특성화고등학교로 전환하는데 크게 기여하였고, 말산업 분야 우수한 인재양성을 통해 말 산업 분야 취업률 70% 이상 달성, 말 산업분야 글로벌 현장학습 추진 및 해외연수 추진, 한국마사회를 비롯한 국내 말 산업체와 학교간 유기적인 관계 발전에 기여, 교육부 지정 말산업 분야 마이스터고로 전환 지정과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기관 선정 기여하는 등 국내 말 산업분야 인력육성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전라북도 남원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가진 이날의 시상식에서 신병기 교육장은 남원교육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교직에 임용된 후 오직 남원의 교육 발전을 위해 남원에서 헌신 노력하신 수상자 여러분의 노고에 치하의 말씀을 드리고 남원교육발전에 더욱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하였다.

남원교육지원청과 재)수곡장학회는 지난 2007년부터 남원교육발전에 헌신해온 교육자를 발굴해 남원교육대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부상으로 해외연수지원금(상금 2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