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현안 과제 해결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4.01.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의회 강인식·소태수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남원시의회 강인식 의원과 소태수 의원이 지난달 29일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사진 왼쪽부터 소태수 의원, 전평기 남원시의장,강인식 의원.
남원시의회 강인식 의원과 소태수 의원이 지난달 29일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사진 왼쪽부터 소태수 의원, 전평기 남원시의장,강인식 의원.

남원시의회 강인식 의원과 소태수 의원이 12월 29일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도내 기초의회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여 타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강인식 의원은 초선 시의원으로 「국립의학전문대학교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국회의원·도지사 방문, 릴레이시위, 남원시민과 함께 한 대규모 국회 앞 상경집회 등의 주도적 활동을 통해 국립의전원법이 국회 보건복지위 전체회의에서 통과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으며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를 조직하여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 모색에 앞장서는 등 남원의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소태수 의원은 초선 시의원으로 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본인의 전문적인 식견을 바탕으로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여부, 구제역 백신 지원 확대 건의 등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주도하였으며 남원시 동부권 발전사업 개편의 문제점 지적, 람천의 원활한 배수를 위한 성산보의 이전, 주민참여제도의 시행을 제안하는 5분 발언을 진행하는 등 민의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강인식 의원과 소태수 의원은 “시민들을 위해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남원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